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각종정보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 4가지

by 구니쁨 2021. 12. 14.
반응형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 알아보자!

"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 "

가장 먼저 주근깨, 기미, 검버섯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근깨란 햇빛에 노출된 피부에 주로 생기는 황갈색의 작은 반점을 말합니다.
멜라닌 세포가 농축된 반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코, 손등, 가슴, 뺨 등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나타나고 유전성으로 5~6세 이후부터 생기기 시작하며 직경 5~6mm 이하로 작고 주근깨의 색깔은 햇빛의 양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등산, 해수욕, 야외활동 등으로 자외선을 직접 받을수록 많아질 수 있고 색상 또한 짙어질 수 있습니다.

 

기미는 불규칙한 양으로 다양한 크기의 갈색 점이 눈 밑이나 이마 등 노출 부위에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얼굴에 발생하는 색소 침착 현상으로 색소침착 외에 가려움이나 다른 증상은 없으며 30대 이후의 여성이나 출산기의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자외선 노출에 영향을 받으며 여름에 악화되고 겨울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검버섯이란 피부 노화 및 햇빛 자외선 노출로 발생하는 양성 병변으로 저승꽃이라고도 불리는 지루성 각화증입니다.

갈색 또는 검은색상을 주로 나타나고 얼굴, 손, 팔, 어깨 등 크기 또한 다양하며 주근깨, 기미와는 확연히 차이가 있고 중년 이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 4가지

1. 주근깨, 기미, 검버섯 공통적으로 주의해주어야 하는 것이 바로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해주는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지수 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2~3시간 간격으로 충분한 두께를 발라주는 것이 좋고 긴팔, 모자 등으로 노출을 줄여주는 것도 좋은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 중에 하나인데 그것 만으로도 색깔이 옅어질 수 있습니다.

 

2. 항산화 비타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필수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멜라닌 합성을 방해하고 억제할 뿐 아니라 노화를 지연시켜주며 미백효과에도 도움을 줍니다.

 

3. 피부 자극을 줄여주고 보습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채워주는 것이 좋은데 그중에서 알로에베라는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상처 치료에도 효과가 있어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피부과를 방문하여 전문의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민간요법들이 있지만 실제로 효과를 보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하신 분들은 피부과를 방문해서 자신의 피부가 어떤 상태인지 정확하게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 팁!

호박, 사과식초, 레몬, 양파, 파파야, 민들레, 알로에 베라, 토마토, 민들레 등 주근깨, 기미, 검버섯 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은데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고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연적인 치료효과를 원하기 때문에 피부과를 꺼려하는 분들도 많은데 스트레스 또한 피부에 영향을 많

이 주는 것으로 관리가 어려운 분들은 피부과를 이용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즘은 남녀 모두가 관리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는 스스로 가꾸어 주는 것이 좋고 자외선 차단이 가장 중요한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 외출 시에는 조금 귀찮을 수도 있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꼭 사용해서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