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각종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등록하는 방법

by 구니쁨 2022. 1. 22.
반응형

 

백링크란 무엇인가?

백링크란 내가 블로그에 작성한 포스팅 링크를 공유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면 이해하기가 편한데 백링크는 검색 결과에서 내 글을 상위로 올려주는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가치가 있는 페이지로 인식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열심히 블로그 글을 적었지만 상위 노출이 어렵고 조회가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키자드
키자드

간단하게 백링크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백링크 등록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키자드를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이렇게 홈페이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티스토리를 눌러주면 백링크 등록이라는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해줍니다.

 

티스토리-백링크-등록
티스토리-백링크-등록

티스토리 백링크 주소 등록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을 눌러주셨다면 이렇게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어 주시면 되고 포스팅할 때마다 나오는 주소 끝 1,2,3 숫자를 적어줍니다. ULR주소를 문자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포스팅 개수로 확인해서 백링크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백링크-주소
백링크 주소

티스토리 주소는 숫자를 제외한 com까지만 넣어주고 숫자는 뒤쪽 자신이 등록하고자 하는 포스팅 번호부터 끝번호까지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로 10개의 포스팅을 했다면 시작번호 1, 끝 번호 10 이렇게 적은 뒤에 등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나는 특정 글만 백링크 등록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시작번호에만 넣어주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백링크-확인
백링크-확인

내 백링크 확인 방법

내가 등록한 티스토리 백링크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밑쪽에 등록자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백링크-확인
티스토리-백링크-확인

티스토리 등록자에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디에 사용되는 앞자리 네임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티스토리-백링크-아이디-확인
티스토리-백링크-아이디-확인

키자드에 등록한 많은 아이디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자신의 아이디를 찾아 클릭해주면 내가 등록한 티스토리 백링크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