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각종정보

강아지 나이 계산법 알아보기

by 구니쁨 2022. 1. 31.
반응형

 

집에 말티즈를 키우고 있는데 얼마 전 동물병원을 들렸다가 나이를 들었는데 14살이라고 해서 벌써 그렇게 됐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백내장도 살짝 오고 귀도 조금 안 좋아진 것 같아서 걱정이었는데 그래도 움직이는 것도 뛰는 것도 잘하는 편이라 다행인 것 같습니다. 강아지 14살이면 사람 나이로 얼마 정도 되는지 궁금해서 강아지 나이 계산법 찾아봤습니다.

 

짱아-말티즈
짱아-말티즈

우리 집 댕댕이 짱아(말티즈) 오늘 산책하러 갔다가 완전 숯이 돼서 싰었는데 털이 많이 자란 것 같습니다. 사진 찍는다고 이쪽으로 좀 봐달라고 그렇게 말하는데 시선을 어디로 보는 건지 사진이 정면으로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항상 귀엽고 처음 가는 집이라도 화장실을 찾아서 갈 정도로 머리가 좋고 앉아, 엎드려, 일어서, 돌아, 빵, 손, 기다려 등 웬만한 훈련이 잘되어 있고 산책하고 발을 안 씻으면 집으로 절대 안 들어오고 기다리기까지 얌전하고 말도 잘 들어서 어딜 가나 사랑받고 있습니다.

 

강아지-나이
강아지 나이

저희 집 짱아를 이야기하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바로 강아지 나이 계산법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나이를 사람 나이로 환산한 표로 확인을 해보면 1개월~4개월 까지는 영유아기로 볼 수 있고 5개월~12개월 까지는 아동~청소년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년까지는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나이 차이가 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아지-나이-표
강아지 나이 표

강아지 나이 계산법 3년부터 차이를 볼 수 있는데 2년~4년은 청년기, 5년~10년은 중장년기, 11년~21년은 노년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집 짱아가 14살(말티) 소형견이기 때문에 사람 나이로 환산했을 때 84살이라고 볼 수 있는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지났다는 게 나이를 확인하고 실감이 나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한참 어른이시라 앞으로 잘 보살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강아지를 키우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강아지 나이 계산법 찾아보실 거라 생각하고 나와 함께하는 가족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