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각종정보

고구마 수경재배 키우기 성장 속도

by 구니쁨 2022. 2. 15.
반응형

고구마 수경재배 작년 11월 말쯤에 물고기 어항에 고구마 여과기로 사용하기 위해서 키우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항에 비해서 처음에 사용했던 고구마가 큰 것 같아서 어항에는 작은 고구마로 교체를 해주고 기존에 있던 고구마는 다른 곳에 병에 올려두고 수경재배를 시작했습니다.

 

고구마 수경재배 방법 어항 고구마 여과기

 

고구마 수경재배 방법 어항 고구마 여과기

집에 물고기를 구피, 금붕어, 엔젤 키우고 있는데 그중에 구피 어항에 고구마 여과기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요즘 고구마 수경재배 키우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고 물고기 키우시는 분들이 올

clotheview.tistory.com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 수경재배 처음 해봐서 유튜브를 통해 찾아봤었는데 이렇게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바닥에 닿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서 저도 이렇게 해보았습니다. 고구마는 어떻게 수경재배를 해도 잘 자란다고 해서 그냥 꾸준히 물을 갈아주기만 했었습니다.

 

고구마-수경재배
고구마 수경재배

지금 현재 모습인데 어항에서 고구마 수경재배를 처음 시작하고 꽤 자라서 한번 잘라주었고 그 이후 옮긴 뒤에는 계속 그대로 뒀었는데 다시 새롭게 자라난 줄기가 저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20일 정도만에 저렇게 자랄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고구마 성장 속도가 엄청 빨라서 이대로 키워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수경재배-고구마
수경재배 고구마

다른 곳으로 옮겨줄 곳도 따로 없는데 얼마나 빨리 크는지 고구마 수경재배가 이렇게 잘 자랄지 몰랐습니다. 이대로 조금 더 키우다가 흙으로 옮겨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중에 고구마 수확까지 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