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구니이야기

대구 반지만들기 커플링만들기 논블랙은공방

by 구니쁨 2021. 6. 27.
반응형

 

반지만들기 한번 해봤더니
재미있어서 이번엔 경북대학교
서문에 위치한 대구은공방 논블랙은공방
커플링만들기 하려고 다녀왔습니다.

 

 

대구 반지만들기 가능한 논블랙은공방
외관은 요렇게 생겼고~ 옆쪽에서
고양이가 밥을 먹고 있었는데
길냥이한테 밥을 주시는 것 같았어요.
사람이 다가가도 도망을 가지는 않는데
만지는건 거부하더라구요.

 

 

대구은공방 논블랙은공방 내부는
요렇게 되어있고 공방느낌이
물씬나는 인테리어로 크진않지만
편안한 느낌이있는 분위기였네요.

 

 

옆쪽에는 전신거울도 있고
다양한 악세사리 들도 있었는데
한번씩 껴보고 구경 하다보니 나도
예쁘게 만들어야지란 생각이 들었어요.

 

 

논블랙은공방 대구반지만들기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수강증을
작성하고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면
되는데 어떤 모양으로 커플링만들기
할지 고민이 많이 됬던 것 같아요.

 

 

원하는 반지모양을 고른후에
커플링만들기를 이제 시작하는데
제일 먼저 원하는 손가락을 정하고
호수를 알아보기위해 체크 했어요.

 

 

호수를 확인한 후에 말씀드리면
사이즈에 맞게 은을 잘라 주시고
이니셜을 어떻게 넣으실지 물어보시더라구요.
저희는 이니셜을 안넣기로 했어서
바로 말씀드렸더니 당황하신 느낌이였어요.
연인들끼리 대부분 넣어서 만드는데
저희는 커플링이 많아서 이번에는 패스!

 

 

은을 구부리기 위해서 열풀림이라는
작업을 하는데 은이 변형할 수 있도록
열을 가하는 작업후에 반지형태를 만들기 위해

지환봉에 감싸듯이 동그란 모양을 만들어주는데
맞닫는 면이 좀더 반듣하게 만들기위해
마지막 모양은 다시 잡아주셨어요.

 

 

다음 작업은 은이 스며들 수 있게
절단면에 붕사를 먼저 바르고 그위에
땜을 올려준뒤 열을 가해주는데
은은 990도에 녹고 땜은 700도 정도에
녹는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다음은 줄질을 하는데
반지를 다듬어주는 작업인데
요게 은근히 어렵더라구요ㅠㅠ
손에 익어야하는데 먼가 힘들었네요.

 

 

하고나면 요렇게 매끈한
반지모양이 만들어지는데
어느정도 줄질 후~ 보여드리면
마지막은 다듬어 주시는데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다르네요.

 

 

은을 부분적 유화작업을 하기위해
갈변현상을 일으키는 작업을하는데
넣고 돌려주는데 점점 검정색으로
변화하는게 신기하더라구요.

 

 

요렇게 유화작업을 완료하면
완전 검정색 반지로 변하는데
아까 그 은반지가 맞나? 싶었네요^^

 

 

제가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기위해
줄톱으로 깔끔하게 반지를 절단 해주고

 

 

광내기전에 기계로 다듬어 주시는데
요렇게 다시 은의 모습으로 돌아왔네요.
제가 만든 디자인은 반반의 모양이 다른
반지인데 한쪽은 절단면이 있고 한쪽은
줄선이 있는 디자인으로 만들었어요.

 

 

이제 마지막 광내기를 하기위해
기계를 사용하는데 특이한 작업이더라구요.
오른쪽은 조금 거친작업에 사용되고
왼쪽은 마무리할때 사용한다고
하시는데 처음보는 저는 멍~
하면서 지켜봤었네요.

 

 

이렇게해서 만들어진 반지
반짝반짝 광이 나는거 같은데
확실이 그전과는 빛깔이 다르네요.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들었고
커플링으로 끼기에도 딱!
좋은 것 같았어요~ 남친도
만들고 마음에 든다고 하면서
다음에도 또 만들자고 하더라구요.
아에 클래스를 끈어야하나? 생각도 했었는데
새로운걸 해본다는 건 재미있는 것 같아요.

 

 

완성된 반지 한번더 찍어보고
논블랙공방 명함도 들고 한컷!

찍어보고 마무리 했네요.

 

대구 반지만들기 커플링만들기 이색데이트가
가능한 대구은공방 논블랙은공방 위치는~▼

위치 : 대구광역시 북구 대현로 9길 39 1층 noneblack 은공방

운영시간 :
11:00 ~ 19:00
(매주 화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