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각종정보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by 구니쁨 2022. 1. 9.
반응형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증가시키는 방법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하면서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해서 포스팅을 했고 구글 서치 콘솔 검색 등록도 되어있는데 왜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는 왜 늘어나지 않는 건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저도 같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매일 한건 포스팅을 하고 있고 다음, 줌, 카카오 등에서 다양하게 유입이 되고 있는데 왜 구글에서만 들어오는 방문자가 거의 없는 건지 궁금해서 알아봤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티스토리 블로그 활용 방법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간단한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은행 수수료 비교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뱅크 지급받는 방법

 

구글은 정확한 주제를 좋아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다 보면 구글이 정확한 주제와 글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키워드 선정과, 주제에 맞는 내용이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어느 정도 블로그 글을 적으면서 익혀지는 노하우가 생겨나기 때문에 문제가 될 것이 없지만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기 위해서는 구글이 인식하기 좋은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스토리-URL-변경
티스토리 숫자 URL 변경

구글이 좋아하는 숫자 or 문자

구글은 숫자보다는 문자를 좋아한다. 그 이유가 구글은 정확하게 무슨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작성했는지 인식할 수 있는 문자 상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 시작하고 글을 작성하면 기본적인 URL 주소 설정이 숫자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는 데 사용하는 우리가 편하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변경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URL-변경
티스토리 문자 URL 변경

티스토리 블로그 URL 문자 변경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URL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관리로 들어가셔서 톱니바퀴 모양에 위치한 블로그를 눌러주면 포스트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곳이 나오는데 숫자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문자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 블로그 운영을 오랫동안 하셨고 방문자 수 애드센스 수익이 어느 정도 유지되고 있으신 분들은 변경을 하고 검색 위치와 방문자, 수익 등 떨어지는 경우도 나타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직 방문자가 그렇게 많지 않고 포스팅을 잘 작성했지만 조회가 잘 되지 않는 글이 많은 분이나 이제 시작단계이신 분들은 URL문자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URL-주소-변경
티스토리 URL 주소 변경

티스토리 블로그 URL 주소 변경

관리에서 숫자를 문자로 변경해 주셨다면 포스팅 시에 이렇게 URL이 변경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때 제목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고 강조하고 싶은 키워드만 적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봤는데 어렵지 않은 구글 방문자 증가 방법이기 때문에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