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구니이야기

다이소 블루베리(blueberry) 키우기 발아 됐어요!

by 구니쁨 2021. 6. 14.
반응형

 

다이소 블루베리(blueberry) 키우기

씨앗 발아 새싹 소소한 기쁨나눔^^
전에 필요한 생필품이 있어서 다이소를 갔었는데
둘러보다가 눈에 들어온 원예코너 사실 그냥 구경만하려고 했었는데
친구집에 식물을 많이 키우는걸 보고 나도 한번 키워보자 싶어서 고른 블루베리입니다.
원래 올릴생각을 못했어서 과정 사진들을 못찍었네요ㅠㅠ

 

블루베리(blueberry) 키우기

 

(옆은 물주다가 흘린자국이이에요~칠칠이라ㅎㅎ)
사실 식물이라곤 키워진것만 봤지 키워본적없는 무지식이라 어떤종류가 키우기 쉽고 편한지 잘 몰랐어요
집에와서 검색해본결과 블루베리는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고 키우기 어렵다는....뜨드든...ㅠㅠ
이미 커진 식물들도 잘 키우지못하는 킬러로서 잘못된 선택을 했다는 생각이...
"그래도 사왔으니까 한번 해보자"
혼자 생각하면서 사용방법을 스윽~

 

 

먼가 요까지는 어렵지는 않구나~
했지만 문제가 있었네요
금방 자랄 것만 같아보였던 블루베리
자세히 읽어보지 않고 그냥 구매한탓에
발아기간을 보지않은...
약 30일 후~ 라니, (멍~당황)

 

 

자세히 안본 제탓이니 일단은 키워보기로 했어요~
씨앗을 심고 1주일 동안은 처음키워보는 거라 계속보고 했었는데
2주째부터는 흙이 마르지 않게만 물을 주자해서 줬었던 것 같아요^^
종이화분이 처음에는 물을 많이주면 흐물흐물해져서 찢어지는거 아닌가??
생각 했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물을 잘 머금고 있더라구요ㅎㅎ
발아하는 동안은 직사광선을 피해야 한다고 적혀있어서
위에 종이를 덮어뒀는데 그래서 그런지 햇빛을 안보니 물도 줄지않고
자주 줄필요가 없어졌기에  점점 제 머릿속에서 멀어져 가고 있을때가 3주째!!!
이쯤 되니 답답한 마음에 찾아보니 한달이 지나도 발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고
포기하신분들이 많아서 저도 딱 한달만 기다려보고 싹이 안나면 포기하자 생각했어요ㅜ

 

딱! 4주째 접어들때~▼

 

블루베리(blueberry) 발아

 

헛!! 이것은
물주고 안본지 이틀째 그사이 언제 났는지 하나가
"1" 요렇게 나와있었어요~
오늘 진짜 집에서 혼자 오~~~~~~~~~
놀라면서 진짜 새 생명이 탄생한것 같아 기분이 좋았어욯ㅎㅎㅎ
좀 더 커봐야 알 것 같지만 제가 분갈이를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성공하게 되면 다음 글을 써 볼까 합니다.
다이소에 다양한 씨앗들이 많아서
한번 쯤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용~추천!!
결론은 기쁜 마음에
글을 올리게 되었다는....이야기 였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